본문 바로가기
전기산업

광명전기와 피앤씨테크

by 내일의지구 2022. 7. 23.

 

광명전기의 최근 10년 동안의 주가는 무난하다. 간혹 튀어오른 적은 있지만 곧 가라앉았다. 

오랫동안 투자한 사람이 있다면 참 재미없는 기업이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광명전기 차트

 

광명전기
1. 시가 총액 : 1274억 원
2. 상장 주식 수 : 43,337,615 주
3. 최대 주주 : 이재광 외 30.92%

 

광명전기의 이재광

 

광명전기의 이재광씨는 상속 기업인 출신이 아니다. 광명전기에 신입 사원으로 입사해서 인수까지 한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현재는 1300억 원 정도의 매출을 꾸준히 올리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의 정도는 일정하지 않고 둘쑥날쑥이다. 

 

부채비율은 41%로, 중소 제조업 기업임에도 아주 낮은 편이다. 

 

 

수배전반

 

광명전기는 크게 3개의 사업을 한다. 수배전반, 공사수익, 태양광발전시스템, 임대 사업이다. 그런데 이 중에서 수배전반의 매출이 압도적이다. 태양광발전시스템과 임대 사업의 매출은 1%이하로 아주 낮다. 

 

광명전기는 수배전반 제품 판매와 그와 관련된 전기 전력 공사로 수익을 올리는 전기 전문 회사이다. 

 

 

광명전기 주요 매출

 

 

광명전기의 종속 회사와 관계회사 중에서 상장회사는 피앤씨테크가 있다.

 

광명전기 관계회사

 

 

피앤씨테크는 시가총액 477억원으로 광명전기 보다 더 작은 기업이다. 광명전기외 5명이 40.7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계 회사를 넘어 지배하고 있는 종속회사로 봐도 무방할 것 같다. 

 

 

피앤씨테크 주가

 

피앤씨테크는 연간 200억 원 내외의 매출에 20억 원내외의 영업이익을 올리고 있다. 부채비율은 13%로 아주 낮다. 광명전기와 피앤씨테크의 공통점은 부채비율이 아주 낮다는 것이다. 이재광 씨와 조광식 씨는 부채면에서는 아주 관리가 철저한 것 같다. 아무래도 광명전기가 부채로 사채업자에게 넘어갈 뻔한 것을 봤기 때문에, 그런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다.

 

피앤씨테크는 디지털 전력기기를 생산하는 회사이다. 

'전기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옴니시스템 주가와 전망  (0) 2021.1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