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산업

옴니시스템 주가와 전망

by 내일의지구 2021. 11. 24.

 

 

옴니시스템은 스마트시티 관련주,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로 언급된다.

이재명 후보가 스마트 그리드 산업에 10조 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옴니시스템은 2021년 11월 23일 주식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112309568099897

 

[특징주] 옴니시스템, 이재명 첫 대선 공약 10조 지능형 전력망 투자 발표 소식에 강세 - 머니S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0조원 정도를 국가가 에너지 고속도로 지능형 전력망에 투자하여 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의 생산·유통·판매를 포함해 40조원 정도의 새 산업을 만들어낼 거라

moneys.mt.co.kr

 

 

옴니시스템 주가 추이

 


옴니시스템 주가와 전망

 

 

옴니시스템의 최대주주는 바이오스마트이고 관련주를 포함하여 최대 주주의 지분율을 총 24.91%이다. 최대 주주의 지분율을 별로 높지 않다. 바이오스마트는 코스닥에 상장된 상장 회사이다. 최대주주는 박혜린이고 박혜린은 옴니니스템의 대표이사이기도하다.

 

옴니시스템 임원진

 

옴니시스템의 임원진을 보면 옴니시스템과 바이오스마트의 임원을 겸직하는 경우가 많다. 

 


 

1. 옴니시스템의 사업 모델

 

1.1  옴니시스템의 사업 내용

옴니시스템 사업 내용

옴니시스템은 주로 계량기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사업을 한다. 옴니시스템과 위지트에너지라는 두 개의 회사를 통해서 제품 판매를 한다. 

 

1.2 옴니시스템의 계열 관계

옴니시스템은 자신과 자회사 위지트에너지를 통해서 물건을 판다. 계통도를 보면 위지트에너지는, 옴니시스템이 92.7%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이다. 박혜린 - 바이오스마트 - 옴니시스템 - 위지트에너지의 계열관계가 형성된다. 

 

옴니시스템 계통도

 

 

1.3 옴니시스템과 스마트그리드

 

옴니시스템은 디지털 계측기를 만든다. 계측기는 측정이 목적이고, 주로 전기, 가스, 온수, 수도 등의 계측기가 있을 수 있다. 그중에서 옴니시스템은 전기 계측기를 주로 만드는 회사인 것 같다. 따라서 전기 - 에너지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스마트그리드, 지능형 전력망 관련주로 부각된다. 스마트라는 이름이 붙는 이유는 디지털 기기이기 때문에 원격이 가능하다. 사람의 접촉 없이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원격 검침 혹은 계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용량을 줄일 수도 있고 늘릴 수도 있는 스마트한 지능을 가진 측정기가 나올 수도 있다.

 

아마도 옴니시스템의 제품이 지능형 전력망의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해서는 반도체 칩을 활용한 인공지능 디지털 계측기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2. 옴니시스템의 주가 전망

 

옴니시스템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것은 종합적인 에너지 관리 전문기업인 것 같다. 단지 전기, 가스, 수도 등의 사용량을 검침하는 계측기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에너지를 저장 관리 효율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꿈꾸는 것 같다. 

 

그런 회사를 지향하기 위해서는 단지 계량기나 계측기의 기계 제품뿐 아니라, 통신, 인터넷,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복합적인 요소의 사업부가 필요하다. 따라서 현시점에서 옴니시스템이 플랫폼 사업으로 나아가기는 너무 멀어 보인다. 

 

다만, 현재 만드는 디지털 계측기를 얼마나 더 잘 판매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많이 팔아야 많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고 나아가서는 그러한 에너지 기록 등의 정보를 가지고 플랫폼 사업으로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1. 옴니시스템은 전기 수도 등의 에너지를 검침하는 계량기를 판매하는 회사이다.

2. 이재명 후보가 스마트그리드에 10조 원을 투자한다는 정책을 발표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2021년 11월 23일)

3. 옴니시스템은 종합적인 에너지 관리 전문기업을 지향한다. 

 

 

 

 

'전기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명전기와 피앤씨테크  (0) 2022.07.23

댓글